본문 바로가기
쏙쏙 육아 정보

아이 열날 때, 해열제 어떻게 사용할까요?

by 예봉아빠가 들려주는 육아 생생 정보 예봉아빠 2021. 4. 30.

안녕하세요 닥터용입니다 :-) 몇일 전 코로나 백신을 접종하였습니다.!! 아..후유증이 이만저만 아니더라구요. 흔히들 이야기 하시는 근육통, 두통, 발열... 나이가 어린 분들에게 더 잘 나타나는 증상이라하여 나이 많은 저는 괜찮을 줄 알았습니다만... 아주 혹독히 치르고 지나갔네요.;; 저 아직 젊은가 봅니다. ㅎㅎ 

제가 접종 후에 열이 나면서 저같이 접종열 같은 예외적인 상황이 아니라면 아이 열날 때, 해열제 어떻게 사용하실지 고민하시는 초보맘들을 위하여 몇 자 적어봅니다. 

일단 감기나 장염 중 발열이라면 몸에서 좀 쉬게 해달라고 신호를 보내는 거예요. 몸이 바이러스와 싸우고 있다는 증거로, 열이 감기를 빨리 끝내게도와주는 역할을 하지요. 

열은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보약 같은 역할을 합니다. 그러니 해열제로 미열이 난다고, 미리부터 열을 차단하는 것이 아니라 해열제를 덜 쓰고 스스로 이겨내도록 하는 것이 보약같은 역할을 톡톡히 해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물론 아이들의 컨디션에 따라 적용하셔야 합니다.!! 무조건적으로 열을 견뎌내면 좋다고 했어. 하며 해열제를 사용하지 않는다거나 하시면 안 됩니다. 아이가 미열이라도 컨디션이 쳐지고 힘들어한다면 당연히 해열제를 사용해야겟지요. 하지만 컨디션이 좋으면서, 여기서 컨디션이 좋은 것은 잘 먹고, 잘 자고, 잘 놀고, 잘 싸고(?) 를 이야기합니다. 컨디션이 좋으면서 39.5도 이하의 열이라면 해열제는 상비용으로 구비만 해두시고, 먹이진 않으셔도 됩니다. 

아이가 쳐지고, 잘 먹지도 않고, 놀지도 못하고, 잘 싸지도 못 한다면, 그때는 해열제를 사용해야 겠지요. 

아이가 열이 날 때는 이렇게 하는 것이 좋아요.  

1. 날 음식은 피해주세요. 과일도(생과일) 이기 땜누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굳이 아이가 넘 찾는다면, 과일을 얇게 썰어 구워서 먹이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2. 물(숭늉)을 많이 먹을 수 있도록 해주세요. 아픈동안 입 맛 없는 아이에게 숭늉은 위장보호제이자 영양분을 주는 역할을 할거예요. 

3. 매일 응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4. 푹 쉬게 해주세요. 

이상!!  아이 열날 때 해주실 수 있는 방법들 이었습니다. !! 

http://naver.me/GPrFvWfy

 

함소아한의원 노원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116 · ★4.25 · 평일 11:00 - 18:00, 점심시간 12:30 ~ 14:00,토요일 09:30 - 15:00, 점심시간 12:30~13:00,일요일 휴무,공휴일 09:00 - 15:00, 점심시간 12:30~13:00,수요일 휴무

m.place.naver.com

http://pf.kakao.com/_xneEZxb

 

함소아한의원노원

안녕하세요 함소아 한의원 노원점입니다.

pf.kakao.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