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쏙쏙 육아 정보

어린이집만 가려고 하면 이것저것 해달래요[노원함소아]

by 예봉아빠가 들려주는 육아 생생 정보 예봉아빠 2021. 5. 28.

어린이집 등원

안녕하세요 노원함소아 닥터용입니다~~ 오늘은 어린이집만 등원하려고 하면 이것저것 해달라고 떼쓰는 아이들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ㅎㅎ 

어린이집 , 유치원 등원 전 유독 이것 저것 요구하는 것이 많은 아이들이 있어요. 아이를 등원시키고, 출근을 해야하는 부모의 마음은 애가 타죠. 하지만 이 것이 아이가 긴장감을 표현하는 것 이라는 것 알고계시나요?

아이들이 단체생활을 하기 좋아하는 아이도, 그렇지 않은 아이도 모두 아침 시간은 예민할 수 있습니다. 빨리 가자고 보채거나 가기 싫다고 이것저것 요구할 수 있어요.  

두 경우 모두 긴장감을 느끼는 마음이 행동으로 표현된 것으로 긴장은 좋을때도, 불편할 때도 나타나는 현상이죠. 특히, 정해진 시간이 임박하면 긴장감이 올라오고, 긴장감을 처리하는 방식으로 아이들은 갑자기 책을 읽어달라고 하거나, 화장실을 가려고 하거나, 갑자기 놀이를 시작하거나 하는 등의 행동을 할 수있는거죠. 

부모님께서는 아이의 긴장감을 초조함이나 짜증으로 반응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이의 감정을 알아주는 것이 정서적 안정에 큰 도움을 줍니다. 공감과 동요는 다릅니다!! 

바쁠수록 침착하게 반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책이 보고 싶구나 " 

"과자가 먹고 싶구나"

"화장실이 가고 싶구나"

라고 말해주고, 책과 간식 등을 아이가 평소 좋아하는 장소에 두어 집에 돌아오면 원하는 것을 할 수 있다고 안심시켜줍니다. 투정을 부릴 때에는 부드러운 스킨쉽으로 아이의 정서를 살피고, 아침 시간의 규칙과 패턴을 만들어가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http://pf.kakao.com/_xneEZxb 

 

함소아한의원노원

우리가족 평생 주치의 함소아한의원 노원점입니다.^^

pf.kakao.com

http://naver.me/GPrFvWfy

 

함소아한의원 노원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129 · ★4.25 · 평일 11:00 - 18:00, 점심시간 12:30 ~ 14:00,토요일 09:30 - 15:00, 점심시간 12:30~13:00,일요일 휴무,공휴일 09:00 - 15:00, 점심시간 12:30~13:00,수요일 휴무

m.place.naver.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