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1215

[함소아한의원노원점]재미로 보는 나의 탄생 약재는? 안녕하세요 함소아한의원노원점입니다. 오늘이 벌써 2020년의 마지막 날이네요~ 다들 올 한 해는 어떻게 보내셨나요? 코로나19라는 사태에 집 밖으로 나가지 못하고. 집콕으로 긴긴 어려움의 시간을 보내게 되었습니다. 내년에는 사태가 진정되고 얼른 평온한 일상을 되찾았으면 좋겠네요~^^ 오늘 함소아한의원노원점에서는 재미로 보는 나의 탄생 약재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다 함께 나의 탄생 약재는 무엇인지 확인해 볼까요? 1월 구기자 저는 피로 회복에 좋고, 눈을 맑게, 뼈마디를 튼튼하게 해 줘요. 1월에 태어난 당신은 구기자처럼 피로쯤은 거뜬히 이겨낼 수 있을 거예요. 2월 황기 저는 비위를 보강하고 땀을 조절 해 기운이 빠지지 않게 꽉 잡아줘요. 2월에 태어난 당신은 황기처럼 주위 사람들에게 좋은 기운을 .. 2020. 12. 31.
[함소아한의원노원점]아이도 번아웃 증후군이 온다구요? 안녕하세요 함소아한의원노원점입니다^^ 최근 육아 번아웃 증상에 시달리는 부모님들에 관한 이야기를 한 적이 있습니다. 오늘은 영유아 번아웃 증상에 관해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어른뿐 아니라 아이들도 번아웃 증상을 겪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함소아한의원노원점에 내원하는 아이들 중에서는 간혹 많은 학원을 다니는 경우도 있습니다. 너무 많은 일을 시키는 건 아닐까? 힘들지는 않을까? 하고 부모님들도 걱정하는데 또 나름 잘 해내는 아이를 보며 뿌듯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시키는 대로 다 잘하는 아이의 심리를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착한 아이 콤플렉스나 번아웃 증상이 쉽게 올 수 있습니다. 아이 스스로 재미있는 걸 찾지 못하고 그저 부모님이 보내는 학원, 시키는 일에만 익숙해지다 보면 부적응이나 무.. 2020. 12. 29.
[함소아한의원노원점]장난감도 아이 기질에 맞는 것이 좋아요~ 안녕하세요 함소아한의원노원점입니다^^ 내 아이지만 '도대체 누굴 닮아 이러는 걸까?' 싶은 순간 있으시죠? 이렇게 아이들을 돌보다가 현타가 올 때, 도움이 되는 팁을 함소아한의원노원점이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아이의 '기질'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고유의 기질을 파악하는 것만으로 육아가 한결 수월해지고 아이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집니다. 기질은 크게 네 가지로 분류됩니다. 자극 추구, 위험회피, 인내력 사회적 민감성 기질로 각각 특유의 장단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장난감은 아이의 소중한 놀이친구이자 신체 및 두뇌 발달의 중요한 도구입니다. 감정을 투여하거나 부정적 감정을 해소하는 대상이 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장난감을 선택할 때는 아이의 성향과 기질을 파악해야 합니다. 기질에 맞게 적절한 놀이와 장난감을 제공.. 2020. 12. 28.
[함소아한의원노원점]가족들과 집에서 즐기는 크리스마스 이벤트! 안녕하세요 함소아한의원노원점입니다^^ 오늘은 크리스마스이브입니다. 함소아한의원노원점에 내원하는 친구들도 산타 할아버지께 선물을 받았다고 자랑하는 친구들도 많이 있습니다~ 올 해는 코로나 19로 집콕 크리스마스를 계획하는 가정이 많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한 놀이 아이디어 크리스마스 분위기 연출! 함소아한의원노원점이 소개합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 연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기 위한 기본은 바로 집 꾸미기입니다. 창가에 반짝이는 알전구를 매달고 트리에 크리스마스 오너먼트만 걸어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 껏 낼 수 있습니다. 1. 아이 사진 오너먼트 아이의 사진을 넣은 오너먼트를 트리에 걸어봅니다. 만드는 수고에 비해 기대 이상의 감동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크릴 볼과 아이의 사랑스러.. 2020. 12. 24.
[함소아한의원노원점]찬 바람 불 땐~ 겨울왕국 대비하는 방한 생활관리! 안녕하세요 함소아한의원 노원점입니다. 찬 바람에 몸도 마음도 움츠러드는 겨울,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은 추운 날씨에 적응하느라 잔병치레가 많아집니다. 오늘은 함소아한의원노원점이 겨울을 더욱 건강하고 따뜻하게 보내는 아이디어를 소개하겠습니다. 겨울철 건강관리, 체온 유지가 핵심! 코로나19로 꽁꽁 얼어붙은 마음을 녹일 새도 없이 동장군이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기온이 낮아지고 찬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서 건강관리에 빨간불이 켜졌는데요. 체온조절이 미숙한 아이들은 온도 변화에 민감해 기온이 떨어지면 몸이 금세 차가워집니다. 문제는 체온이 떨어지면 질병에 취약해진다는 것입니다. 이처럼 체온은 면역력과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면역력은 몸에 유해물질이 들어왔을 때 물리치는 힘을 일컫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 2020. 12. 22.
[함소아한의원노원점]동지, 집콕생활로 떨어진 체력과 면역력을 올려야 할 때! 안녕하세요 함소아한의원노원점입니다^^ 오늘이 벌써 동지라고 합니다. 1년 중 낮이 가장 짧고 밤이 가장 긴 동지가 지나면 매서운 추위가 찾아오죠. 지금도 추운데 더 추워진다고 하니 벌써부터 몸이 떨립니다. 이런 추위가 오면 우리 몸은 움츠러들고, 움직임은 적어지는데 요즘은 외부 활동까지 제한되어 더욱더 활동량이 줄어들었습니다. 이처럼 집에 있는 시간이 긴 시기에는 '기일즉체(氣逸卽滯)' 기의 흐름이 원활하지 못해 순환이 저하되고 체력과 면역력이 떨어지는 것을 조심해야 합니다. 특히 어른들에 비해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의 경우 더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고 예전과는 다른 일상을 보내고 있는 아이들이 건강한 겨울을 나기 위해서는 신경 써야 하는 부분도 많이 달라졌습니다. 함소아한의원노원점이 알려드리는 겨울철 생활.. 2020. 12.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