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214

[함소아한의원노원점]내 몸의 방어시스템, 면역력을 깨워주세요! 안녕하세요 함소아한의원노원점입니다^^ 오늘은 개학, 새 학기 준비에 도움되는 면역력에 관한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오랜 집콕 생활로 줄어든 운동량과 불규칙한 식습관은 성장기 아이들의 면역력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면역력을 유지하여 성장에 방해받지 않고, 외부 활동을 시작해야 할 시기에 아프지 않도록 우리 아이에게 잘 맞는 면역력을 길러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우리 아이의 체력, 면역력 체크해보세요! □ 늦게 자고 늦게 일어난다. □ 짜증이 늘고 한 가지 과제에 집중하는 시간이 줄었다. □ 밖에 나가지 않거나 밖에 나가 놀더라고 쉽게 지친다. □ 식사량이 줄고 식사 시간이 길어졌다. □ 식사 이후에 누워있거나 엎드려 있는 시간이 늘었다. □ 아침 재채기가 늘고, 코와 눈을 비비기 시작했다. □ .. 2021. 2. 25.
[함소아한의원노원점]엄마 껌딱지가 된 아이, 어떡하죠? 안녕하세요 함소아한의원노원점입니다^^ 집콕 시간이 늘어난 만큼 아이들과 보내는 시간이 길어졌습니다. 그만큼 아이들이 엄마랑 떨어지려고 하지 않고 엄마에 대한 집착이 커지는 경우도 있는데요. 잠깐이라도 눈에 안 보이면 울고불고 난리 나는 엄마 껌딱지 우리 아이, 어떡해야 하나요? 신생아는 엄마의 존대에 대해 잘 모르지만 생후 5~10개월이 되면 다른 사람과 엄마를 구별하기 시작하면서 엄마에게 특별한 애착을 갖게 됩니다. 그러다 생후 10~18개월에는 스스로 걷기 시작하면서 엄마에게 떨어져서 모험을 시작하고 자신의 능력을 시험해 보면서 자신과 엄마가 분리된 존재임을 깨닫는 동시에 엄마의 소중함을 인식하게 됩니다. 18~24개월은 분리불안과 낯선 사람에 대한 불안감이 고조되어 애착이 커지는 시기입니다. 그러다.. 2021. 2. 23.
[함소아한의원노원점]3.1절 정상진료 안내 안녕하세요 함소아한의원노원점입니다^^ 3월 1일(월) 공휴일 정상진료 입니다. 9:30~15:00 ※ 내원 및 예약시 참고해주세요^^ 2021. 2. 22.
[함소아한의원노원점]새학기, 개학을 맞은 아이! 학습 적응력이 필요하다면 안녕하세요 함소아한의원노원점입니다^^ 벌써 2월도 이번 주를 마지막으로 끝이 납니다. 3월이 성큼 다가오는 만큼, 우리 아이들의 새 학기, 개학도 다가오고 있습니다. 새로운 생활을 시작하게 되면 그동안과 달라지는 학습은 잘 따라갈 수 있을지 걱정도 되실 텐데요. 오늘은 새 학기, 개학을 맞은 아이들에게 학습을 잘 따라가는데 도움이 되는 생활관리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새 학기, 개학을 맞은 아이 학습 적응력이 필요하다면 ] # 체력관리 꾸준한 운동과 규칙적인 수면시간 관리로 학습의 기본이 되는 체력을 키워주세요. 함소아한의원노원점에서는 경옥고 처방으로 평상시 체력 강화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 호흡기 관리 비염, 잦은 감기 등 평소 호흡기 질환이 있다면 초기에 관리하여 컨디션을 빨리 회복시켜주는 것이.. 2021. 2. 22.
[함소아한의원 노원점] 보약, 언제 먹어야되나요? 한약(보약) 은 보통 첫돌즈음 부터 먹을 수 있습니다^^ 첫돌 전이라도 8-10개월 정도의 아이가 일찍 단체생활을 시작했단거나, 태어날 때 작게 태어나 성장세가 또래 아이들에 비해 아주 많이 작거나, 잔병치레가 심하거나, 하는 경우라면 첫돌이 되기 전에도 처방되어집니다^^ 아무래도 함소아한의원 한약(보약) 은 아이들의 기준에 맞춰 저용량으로 (양이 너무 많으면 아이들이 먹기 힘들어해요TT)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처방, 조제되어집니다. 맛도 아이들 한약(보약)이다 보니 잘 먹을 수 있도록 처방되어집니다. 아이들이 먹는 한약(보약)을 먹는 계절은 보통 부모님들이 너무나도 잘 아시는 봄, 가을 보약 / 여름에 더위를 많이 타는 아이들을 위한 여름 보약 / 겨울철 자주 아픈 아이들을 위한 겨울 보약 등 .. 2021. 2. 19.
[함소아한의원 노원점] 환영합니다 ^0^ 노원 함소아한의원을 처음 방문하시나요? 노원함소아한의원은요~ 2002년 개원하여, 2021년 올해로 19년이 되었습니다^^ 소아진료만 20년 가까이 해오니, 어머님들께서 입소문으로 내원해주시는 경우가 많아요^^ 저~~~ 기 멀리 제주도에서도 많이 찾아오시고, 해외에서도 중국, 미얀마, 미국 등등 한국에 방문하실 때에 꼭 노원함소아를 잊지 않고 찾아주신답니다^^ 부모님들께서 신뢰할 수 있는 건강주치의가 되겠습니다. ============================== 우리 아이가 만나게 될 믿음직한 現 노원함소아 대표원장 前 정릉유한의원 진료부장 前 목동 함소아한의원 알레르기비염 연구부장 前 마포함소아한의원 대표원장 경희대학교 한의과 대학 졸업 함소아 진료부 교육연구팀 팀장 함소아진료매뉴얼 저술 한방레이.. 2021. 2.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