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1113

[함소아한의원노원점]다가오는 겨울에는, 함소아 겨울엔 뜸! 안녕하세요 함소아한의원노원점입니다^^ 드디어 내일! 함소아한의원노원점 겨울 쑥- 뜸 치료가 돌아옵니다. 올 겨울은 특히 따뜻했으면 좋겠습니다. 함소아한의원노원점 겨울엔 뜸! 뜸은 온열 자극으로 몸속 순환을 돕고 바른 기운을 북돋아 면역을 키워주는 효과적인 치료법입니다. 겨울에 뜸 치료를 하면? 쑥의 따뜻한 기운이 차가운 기운을 몸 밖으로 배출하고 온기를 불어넣어 잔병치레를 예방하고 면역력 증진을 돕습니다. 함께하면 더 좋은 삼구첩! 백개자, 강즙, 육계 등의 따뜻한 성질의 약재로 구성된 밤 형태의 처방으로 호흡기, 소화기에 좋은 혈자리에 부착합니다. 뜸 치료를 받으며 몸속에 들어온 따듯한 쑥뜸의 기운을 오래 머물도록 도와줍니다. 이런 아이들에게 필요해요! 겨울만 되면 감기, 비염을 달고 사는 아이 손발이.. 2020. 11. 30.
[함소아한의원노원점]생리통! 보험적용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함소아한의원노원점입니다. 오늘은 아이들은 물론, 어머님들께도 기쁜 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함소아한의원노원점이 생리통 관련 첩약 건간보험적용 시범사업기관에 선정되었다는 소식입니다. '한약 비싼데.. 아이들이나 먹이지 뭐'하셨던 어머님들! 이제 함소아한의원노원점에서 의료보험 적용받으실 수 있답니다! 함소아한의원노원점에서는 11월 20일부터 생리통에 대한 첩약(한약) 처방 건강보험이 적용되었습니다. 생리통 건강보험 어떻게 적용되나요? 1차 10일분은 본인 부담금 50% 2차 이후 처방은 본인부담금 100% * 가입하신 실비보험에 따라 청구 가능할 수 있습니다. 생리통으로 진료가 필요한 성인, 청소년 모두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1. 생리통으로 학업이나 일상생활에 지.. 2020. 11. 26.
[함소아한의원노원점]아이 복통, 원인과 치료 방법은 무엇일까? 안녕하세요 함소아한의원노원점입니다^^ 아이가 배 아프다고 할 때,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셨나요? 반복되는 아이의 복통! 원인에 따른 함소아한의원노원점의 한방 치료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조금만 먹어도 배가 아파요. 복통을 호소하는 아이들 중 가장 흔한 원인은 가스가 차거나 변비가 심해진 경우입니다. 조금만 먹어도 배가 아픈 증상이 잦아진다면 나아가 아이들의 식욕부진으로 이어져 성장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아이들은 함소아한의원노원점에서 가스나 대변이 잘 배출될 수 있도록 장운동과 원활한 배변활동을 도와주는 치료를 도와줍니다. 2. 음식을 입에 물고 있어요. 평소 적게 먹고 음식을 잘 먹지 못하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타고난 뱃골이 작아 소화가 힘든 경우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2020. 11. 24.
[함소아한의원노원점]소설, 더 춥고 건조해지는 날씨 목 건강에 유의할 때 안녕하세요 함소아한의원노원점입니다^^ 어제는 절기 '소설'이었습니다. 소설은 첫눈이 내린다는 뜻을 지닌 절기로, 이 시기가 되면 본격적인 추위와 함께 감기에 걸리는 아이들이 많아집니다. 특히 평소 목이 자주 붓는 아이들은 조금만 찬 바람을 쐐도 금세 열이 나고 감기에 걸리게 됩니다. 아이들이 목감기에 걸리면 목의 통증으로 힘들어하고 밥도 잘 먹지 않는데 그렇게 되면 이후 성장에도 방해를 받게 됩니다. 따라서 이 시기에 올 수 있는 목감기 예방에 힘쓰고 감기에 걸렸을 때는 적절한 관리를 통해 초기에 회복하도록 도와주어야 합니다. 함소아한의원노원점에서 알려드리는 목감기 예방에 좋은 생활관리 TIP! 1. 평소 청결과 위생에 신경 쓰기 평소 청결과 위생에 신경 써주는 것만으로 많은 호흡기 감염을 예방할 수 있.. 2020. 11. 23.
[함소아한의원노원점]콧물 흘리는 아이, 아기 비염의 원인과 치료법은? 안녕하세요 함소아한의원노원점입니다^^ 오늘은 추적추적 비가 오고 바람이 많이 부는 날씨입니다. 이런 날에는 아이들이 훌쩍훌쩍 콧물을 흘리며 비염 증상으로 아이들이 힘들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비염이라 하면 아침저녁으로 뚝 떨어지는 차가운 공기 때문에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처럼 마스크도 잘하고 외출도 많지 않은 시기에 갑자기 콧물, 코막힘, 재채기 등의 비염 증상이 심해졌다면 차가운 공기가 코 점막에 자극을 주어 과민반응이 나타나 코의 기능을 제대로 못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콧물, 코막힘 증상은 아이의 숙면, 식욕, 성장에도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치료와 관리가 중요합니다. 아이 비염 어떻게 관리해 줘야 할까? 1. 기상 후 체조와 따뜻한 물 마시기 한랭 자극에 예민하게 반응하는 비.. 2020. 11. 19.
[함소아한의원노원점]키 크고 싶어 하는 아이! 놀면서 성장판 자극하는 방법은? 안녕하세요 함소아한의원노원점입니다^^ 최근 함소아한의원노원점에 내원하는 친구들 중에서는 키가 크고 싶다며 본인 스스로 관심을 가지는 아이들이 많아졌습니다. 부모님이 봤을 땐 아이 키가 그렇게 작은 것 같지도 않은데 친구처럼 크고 싶다는 이야기에 문득 우리 아이가 잘 자라고 있는 게 맞을까 걱정되기도 합니다. 함소아한의원노원점에 키 성장을 하고 싶어 내원한 아이들에게는 성장에 도움 주는 방법은 바로 '성장판 자극'이 라고 이야기합니다. 성장판은 잠자는 동안 뼈를 성장하게 하는 뼈의 일부입니다. 손가락, 팔목, 발목, 무릎 등 뼈마디 끝부분에 위치하며 이 성장판이 자라면서 키가 크게 됩니다. 아이가 키 크고 싶어 한다면 이 성장판 자극 운동을 꾸준히 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운동이 아이의 성.. 2020. 11.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