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쏙쏙 육아 정보

[함소아한의원 노원점] 마스크 때문에 건조하고 예민해진 피부고민!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by 예봉아빠 2020. 3. 17.

안녕하세요 함소아한의원 노원점입니다. ^^*

 

코로나19로 요즘 실내생활과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가 되어버렸습니다. 이젠 오히려 마스크를 벗고 있는 것이 더 어색하게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장시간 마스크 착용 후 마스크를 벗고 나면 피부가 울긋 불긋 가렵기까지 합니다.

 

특히, 피부가 여린 아이들은 증상이 더 심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장시간 마스크를 착용해서 예민해진 피부를 위한 생활관리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마스크 때문에 건조하고 예민해진 피부고민! #1. 깨끗한 곳에서 10분간 마스크를 환기해주세요.

 

실외보다 밀폐된 실내공간이 더 위험하다고 해

요즘은 실내에서도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보입니다.

 

하지만 이내 입과 코 주변에 땀이 차면서 축축해져 찝찝함과 함께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불편함을 꾹 참고 있다가 귀가 후 마스크를 벗으면

 

유독 그 부위가 가렵고 심지어 붉게 달아오르는 경우들이 있으시죠?

 

피부가 장시간 밀폐되면 세균 번식이 증가해 여러 가지 피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아토피 피부증상을 가지고 있거나 코, 입주변에 만성 염증이 있는 경우에는

피부증상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예방하려면 마스크가 축축 해지기 전 수시로 교체하는 것이 좋다고 하나

현재로서는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1시간 마다 10분 정도는 감염위험이 없는 깨끗하고 안전한 장소에서

마스크를 벗고 충분히 환기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드라이기로 말리거나, 알코올로 소독하는 것은 마스크 필터의 기능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마스크 때문에 건조하고 예민해진 피부고민! #2. 귀가 후에는 깨끗이 세안 후 보습제를 꼼꼼히 발라주세요.

 

귀가 후 마스크를 완전히 벗은 후에는 미지근한 물과 저자극 약산성 세안제로

꼼꼼하게 세안 후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보습제는 아침, 저녁으로 하루 2번 정도 발라주는 것이 적당한데

유독 피부가 건조한 아이라면 하루 4번 정도(아침, 점심, 저녁, 자기 전) 바를 것을 권장합니다.

 

피부 보습관리에 서툰 아이들은 부모님의 도움이 필요겠죠? ^^*

오늘 알려드린 생활관리법을 통해 마스크로 인해 피부가 붉고 예민해진 아이들에게

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