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112

[함소아한의원노원점]키 성장과 소아 비만이 고민이라면? 14일만 함께해요! 안녕하세요 함소아한의원노원점입니다^^ 이어지는 집콕! 나날이 늘어나는 아이의 몸무게와 멈춰있는 키 성장이 걱정이라면? 올바른 성장을 돕는 '건강한 생활습관 만들기' 함소아한의원노원점과 14일 동안 함께 해요! STEP1. 관리의 첫 단계 BMI 확인하기 성장의 상태를 파악하기 위해 BMI 수치를 꾸준히 기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소아 어플에서 키, 체중을 입력하면 BMI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2. 칼로리 소모와 성장판 자극 운동! 함소아 홈트레이닝 영상 #10cm 챌린지로 운동을 꾸준히 해 보아요! 단계별 운동으로 아이에게 맞춰서 진행합니다. STEP 3. 생활관리 & 식단 팁 함께해요! 소아비만은 성조숙증, 성인비만의 원인입니다. 소아비만의 90%가 성인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특히 여자 .. 2021. 1. 28.
[함소아한의원노원점]집콕 요리 추천! 겨울 간식으로 좋은 시금치 피자 만들기! 안녕하세요 함소아한의원노원점입니다^^ 집콕 시간이 길어지고 있는 요즘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요리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간단하고 맛있는 영양 듬뿍 '시금치 피자' 레시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집콕 요리 '시금치 피자'에는 무엇이 필요할까요? [재료] 식빵, 시금치, 방울토마토, 피자치즈, 케첩 or시판 토마토소스 시금치는 비타민과 철분, 엽산, 식이섬유 등의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된 채소로 성장기 아이들뿐 아니라 남녀노소 모두에게 좋은 채소입니다. 1. 먼저 식빵을 접시에 깔고, 케첩이나 토마토소스를 골고루 발라주세요. 2. 소스를 바른 식빵 위에 치즈를 뿌리고, 손질한 시금치와 방울토마토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올려주세요. 3. 만든 피자를 오븐이나 전자레인지에 치즈가 녹을 만큼 돌려주면 완성!!♥ 겨.. 2021. 1. 26.
[함소아한의원노원점]생리중 식욕폭발! 왜 그런걸까요? 안녕하세요 함소아한의원노원점입니다^^ 생리를 하는 중, 혹은 그 이전에 유독 식욕을 참지 못하고 달고, 매운 음식을 먹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맛있는 떡볶이, 피자, 치킨.. 달달한 디저트도 빠질 수 없죠. 평소에는 조절하며 먹는 음식도 유독 생리기간만 되면 식욕을 참을 수 없는 이유! 함소아한의원노원점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몸에는 다양한 신경전달물질이 있습니다. 그중 세로토닌은 행복과 안정감을 주고 식욕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생리 전에는 일시적으로 세로토닌의 수치가 감소하기 때문에 식욕 증가, 우울감, 무기력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식욕이 증가하고, 우울감을 해소하기 위해 당 섭취를 하거나 매운 음식을 찾게 되는 겁니다. 하지만, 잠깐 기분을 좋게 하는 정도이며.. 2021. 1. 25.
[함소아한의원노원점]겨울철 빠르게 아이 목욕하는 TIP! 안녕하세요 함소아한의원노원점입니다^^ 어제가 바로 대한이었습니다. 대한은 겨울의 큰 추위를 말합니다. 24절기 중 마지막 절기로 1년을 마무리 짓는 절기 이기도 합니다. 대한은 소한의 큰 추위가 조금씩 풀려나가면서 얼었던 얼음이 녹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춥고 건조하기 때문에 아이들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목욕을 할 때에는 욕실 온도가 차가워져 아이도 부모도 목욕을 꺼리게 되기도 합니다. 오늘은 함소아한의원노원점이 겨울철 목욕을 후다닥 끝낼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겨울철 아이 목욕시키기 TIP! ★ 1. 춥다고 지나치게 뜨거운 물은 NO! 겨울철 목욕은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끝내는 것이 좋습니다. 춥다는 이유로 뜨거운 물속에 오래 몸을 담그면 피부의 보호층인 각질이 떨어.. 2021. 1. 21.
[함소아한의원노원점]매일매일, 물 마시기! 안녕하세요 함소아한의원노원점입니다. 오늘은 매일매일 마시는 물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엄마는 가족들이 마실 물부터 챙깁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물 떠놨다, 물 마셔라!" 하는 부모님의 물 타령! 아침 공복에 마시는 물 한 잔이 위와 장을 부드럽게 깨우고, 몸에 활력을 주는 일상의 보약이라는 것을 알고 계셨던 걸까요? 세상의 모든 생명은 물에 의존합니다. 특히 인간은 음식을 먹지 않고도 수 주는 견딜 수 있지만, 물을 마시지 않고서는 25시간도 버틸 수 없다고 합니다. 성인은 자신 몸무게의 70%, 아이는 80~90%가 물이라고 합니다. 그 때문에 아이들은 더 많은 양질의 물을 섭취해야 합니다. 또한 몸속에서 물이 하는 역할은 아주 큽니다. 우리가 마신 물은 몸에 고스란히 흡수되어 혈.. 2021. 1. 19.
[함소아한의원노원점]우리 아이가 초경을 시작했다면? 안녕하세요 함소아한의원노원점입니다^^ 언제나 아기 같던 우리 아이가 초경을 시작하게 되면 이제 정말 성장을 했구나 하는 생각과 함께 걱정이 많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초경을 시작한 우리 아이 부모님은 무엇을 해 주어야 할지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 우리 아이의 첫 생리, 부모님의 올바른 대처는? ▶ 아이도 처음 겪는 일이기에 놀랄 수 있습니다. 생리는 부끄러운 것이 아닌 자연스럽고 당당한 일임을 알려주세요. ▶ 어른이 되어가는 과정에 첫걸음을 내디뎠다는 것을 함께 축하해 주세요. ▶ 생리가 시작되면 분비물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속옷을 자주 갈아입어 청결상태를 유지해야 하는 것을 인지시켜 주는 것이 좋습니다. ▶ 평소와 달리 감정이나 몸의 변화가 있음을 알려주고, 소화불량, 복통, 두통, 피로 .. 2021. 1.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