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912

[함소아한의원노원점]집에 누워서 스마트폰만 보는아이, 성조숙증을 조심하세요! 안녕하세요 함소아한의원노원점입니다^^ 아이들의 집콕 생활이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길어지는 실내생활로 활동량을 줄고 체중이 늘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린이 비만은 성조숙증을 유발하여 키 성장에 영향을 줄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곧 민족 대 명절인 추석도 다가오고 있어 더욱 걱정됩니다. 기름진 음식들이 많고 외식, 배달음식을 주로 먹는 요즘에 갑자기 늘어난 체중으로 아이들의 성조숙증 위험에 빨간 불이 켜졌습니다. 성조숙증은 여자 아이의 경우 만8세 이전, 남자 아이의 경우 만9세 이전에 사춘기에 해당하는 2차 성징이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성조숙증을 유발하는 원인에는 유전, 음식 섭취, 스트레스 등 여러 요인이 있으며 과체중 역시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체지방이 많을수록 렙.. 2020. 9. 28.
[함소아한의원노원점]코피 자주 나는 아이! 왜 자주 날까요? 안녕하세요 함소아한의원노원점입니다^^ 본격적인 가을이 시작되고 건조하고 일교차가 큰 날씨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함소아한의원노원점에도 최근 코피가 자주 난다며 오는 아이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코피가 자주 나는 아이의 그 원인과 해결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코피가 나는 원인은? 1. 코 만지는 습관 보통의 아이들이 코 안을 살펴보면 손톱자국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코를 파거나 만지는 습관이 있는지 살펴봐주세요. 2. 체력 저하, 피로 아이들은 스스로 체력을 조절하기 어려워 몸이 힘들 때까지 노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때 쌓인 피로로 생기는 열에 의해 코피가 날 수 있습니다. 3. 비염 비염이 있는 아이들은 답답함에 코를 자주 풀기 때문에 점막이 약해져 코피가 날 수 있습니다. 4. 건조한 환경 집안의 .. 2020. 9. 25.
[함소아한의원노원점]감기로 착각할 수 있는 독감 증상! 안녕하세요 함소아한의원노원점입니다^^ 오늘은 감기와 비슷한 듯 착각할 수도 있는 독감 증상에 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로 인한 급성 호흡기 질환입니다. 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코, 목, 폐를 침범해 기침, 콧물, 몸살, 고열 등의 증상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감기와 증상이 비슷하지만 감기보다 전염력이 강하고, 증상이 심하기 때문에 흔히 계절 독감이라고도 합니다.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는 미리 예방 접종을 하면 어느 정도 면역력이 생기지만 접종을 했다고 안심을 하고 아이가 격하게 놀거나 찬 공기 등을 맞으면 독감이나 감기에 더 잘 걸릴 수도 있습니다. 독감 예방을 위해서는 아이의 호흡기 면역력을 함께 관리해 주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노원함소아한의원에서 알려드리는 [ 우리 아이 호흡기 면.. 2020. 9. 24.
[함소아한의원노원점]추분, 호흡기 면역력을 위한 관리가 필요할 때 안녕하세요 함소아한의원노원점입니다^^ 오늘은 추분입니다. 낮과 밤의 길이가 같아진다는 뜻이지요. 추분에 들어서며 아침저녁으로 찬 바람이 불며 일교차는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함소아한의원노원점에 내원하는 아이들도 콧물을 훌쩍거리거나 기침을 하는 아이들은 늘었고 비염이 있는 아이들은 잠잠했던 호흡기 증상이 나타나고 축농증, 후비루 증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환절기는 본래 감기와 비염의 계절이라고 합니다. 이는 아이 몸이 변화된 온도에 적응하느라 면역력이 떨어진 상황에서 차갑고 건조해지는 바람과 맞서느라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아이 몸이 변화된 환경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신경 써 주어야 합니다. 함소아한의원노원점에서 알려드리는 [ 호흡기 면역력을 위한 생활관리 TIP ] 1. .. 2020. 9. 22.
[함소아한의원노원점]또 찾아온 환절기 비염! 어떻게 관리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함소아한의원노원점입니다^^ 찬 바람이 조금씩 불어오고 낮과 밤의 일교차가 조금씩 커지고 있습니다. 환절기가 다가오니 어김없이 찾아온 비염!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 막막하시죠? 함소아한의원노원점이 알려드리는 환절기 비염으로 고생할 때 집에서 지켜야 할 5가지 수칙! 1. 알레르기 유발 물질 멀리하기 집먼지 진드기 제거를 위해 1주에 한 번씩 침구를 세탁해주고, 자극이 되는 향수나 디퓨저 사용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흡연도 안 좋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꼭 금연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적정 온·습도 유지하기 온도는 22~24도, 습도는 50%~60% 정도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습도 조절이 중요한데 아이가 많이 건조해한다면 최대 70%까지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3... 2020. 9. 18.
[함소아한의원노원점]폭발한 식욕! 잠재우는 방법은? 안녕하세요 함소아한의원노원점입니다^^ 가을은 천고마비의 계절! 집콕 생활도 길어지고 가을도 시작되며 식욕이 폭발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함소아한의원노원점에서 폭발한 식욕 잠재우는 방법에 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음식을 먹게 되는 이유 체크하기 ] "혹시 배고프지 않는데도 먹고 있지는 않나요?" 물 대신 주스나 음료를 마신다 잠들기 전 냉장고에서 간식을 찾는다 식사를 하고 달달한 디저트를 먹는다 영화를 볼 때 꼭 팝콘을 먹는다 [ 마인드 컨트롤 하기 ] 음식의 유혹에 휘둘리지 않도록 마인드 컨트롤 하기 상황 1. 음식이 보이는 것만으로도 먹고 싶다면? >> 물병을 가까이 두기 >> 눈에 보이는 곳에 과일 채소 두기 상황 2. 스트레스로 인해 폭식을 했다면? >> '에라 모르겠다' 보다는 '그럴 .. 2020. 9. 15.